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생활문화 > 민원봉사 > 민원24이용안내

민원24이용안내

민원24

개요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홈페이지(인터넷주소)
www.minwon.go.kr

대상민원

1) 민원안내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전입신고 등 5,000여종)
2) 인터넷 열람민원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여종)
3) 인터넷 발급민원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여종)
4)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민원을 인터넷 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 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사민원 등 20여종)
5) 어디서나민원
민원인이 원하는 공공기관(행정기관, 단위농협 등)을 방문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발급물을 수 령받는 서비스(대학교졸업증명 등 290여종)
인터넷 접수, 창구접수(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신청), 전화접수(행정기관에 전화를 통해 민원 신청) 가능.
※ 전화접수 가능한 민원
지적도(임야도) 등본 발급 및 열람, 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열람)신청,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 신청,어선원부열람 및 등본발급,개별공시지가 확인, 개별주택가격 확인공동주택가격 확인 등 13종
※ 처리시간
- 업무시간내 접수된 즉시민원은 3시간 이내(단,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은 1일 이내), 근무시간 외(18시 이후, 공휴일)에 신청한 민원은 근무시작시간으로부터 3시간 이내 처리
- 유기한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서 정하고 있는 법정처리기한

이용방법

이용방법
신청 민원 검색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
민원신청내용 입력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
본인확인(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침
수수료 납부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
민원신청내용 확인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
문서 출력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
※ 이용 시 유의사항
1) 공인인증서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 시 사전에 금융기관, 우체국, 증권사 등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함.
2) 출력 가능한 프린터 : 출력지원 프린터 목록은 민원24 홈페이지의 발급지원 프린터 목록에서 확인 가능.


*저작권은 전주시에 있으며 공공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으로의 사용을 금합니다.

  • 담당부서 :덕진구 민원봉사실 민원행정
  • 담당자 :김명순
  • 전화번호 : 063-270-6218